조선대-제주대 LINC3.0사업단 제2회 ICC 성과공유 포럼 성료
관리자2023-02-20조회 666
조선대-제주대 LINC3.0사업단 제2회 ICC 성과공유 포럼 성료
저탄소 녹색부품소재 성과사례 공유
조선대학교 LINC 3.0 사업단 저탄소녹색부품소재 ICC(센터장 김선중)는 최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2 CSU-LINC FAIR 저탄소녹색부품소재 ICC 성과사례 발표회’를 개최, 성과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 포럼은 조선대 녹색부품소재 및 제주대의 신쟁생에너지 산업의 발전 및 고도화 방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협의체 소속기업에서 발표를 진행하고 ICC활성화를 위한 실천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으로 열렸다.
협의체 소속기업인 제주대 규리넷은 ‘스마트 농업용 인공지능 사례’에 대해 발표했으며 조선대 운테크는 ‘NPB소재 제조원가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정제 공제연구’, 닐사이언스는 ‘아연공기 2차전지 양극용 고엔트로피 산소 산화/환원 촉매개발 연구’를 주제로 이야기했다.
참석자들은 공동 재직자교육 및 공동 공용장비 수요조사 등 ICC 활성화 및 지속가능성을 위한 실천방안과 상호컨설팅에 관한 토론을 심도있게 진행했다.
손장완 산학협력지원본부장은 “조선대-제주대 양 대학 및 가족회사간의 산학협력을 통한 성장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지속적으로 열수있게 되어 기쁘다”며 “저탄소녹색부품소재 및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