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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대 LINC 3.0 사업단, KOTRA와 함께 글로벌 디지털마케터 양성 나서
류호운2023-09-19조회 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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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대 LINC 3.0 사업단, KOTRA와 함께 글로벌 디지털마케터 양성 나서


8주간 실전교육으로 디지털 무역 인재 역량 강화



 조선대학교 3단계 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이하 LINC 3.0 사업단)은 KOTRA광주전남지원단, 전남대학교와 함께 글로벌 디지털마케터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한다.


 글로벌 디지털마케터 양성과정은 디지털마케팅 분야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광주·전남지역 소재 수출 예비기업의 제품 홍보영상을 제작해 해외 수출 마케팅을 지원하는 인재 양성사업이다.


 조선대학교에서는 선발된 25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8주간 디지털마케팅에 관련된 기본 역량 교육 및 홍보 콘텐츠 제작, 편집에 필요한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15일 전남대학교에서 개최된 발대식에는 더불어민주당 김경만 국회의원, KOTRA 김윤태 부사장, 조선대학교 김용재 LINC 3.0 사업단장, 전남대학교 김선경 교수, 광주·전남지역 교육생 및 기업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김용재 LINC 3.0 사업단장은 이날 “산학관 협력의 좋은 모델로서 이 양성과정을 수료한 우리 대학 인재들이 단순히 프로그램을 참여하는 것을 넘어서서 지역 산업과 해외 시장을 이해하고, 앞으로 대학 생활동안 어떤 역량을 더 길러야하는지 파악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협력 분야 인재 양성과 지역발전을 위해 KOTRA와 협력할 것”이라고 뜻을 밝혔다. 


 한편, 오는 11월 중 글로벌 디지털마케터 활동에 대한 평가를 통해 우수 활동팀에게는 KOTRA 사장상, 조선대학교 총장상 등을 시상하고 우수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사진설명-KOTRA 발대식행사가 9월 15일 전남대학교에서 열린 후 관계자 및 참여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