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LINC3.0사업단, KBC와 2024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양성 기초 교육 진행
관리자2024-08-19조회 132
조선대, KBC와 2024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양성 기초 교육 진행 |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는 지난 7월 29일(월)부터 2주간 10회차(20시간)로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출과 카메라 조작법 등 라이브커머스 전반의 진행과정에 필요한 이론-실습 교육을 병행하여 진행했다.
이번 교육과정에 선발된 학생들은 라이브커버스 제작 직무 기술을 종합 습득한 후 지난 8월 9일(금) 연출, 카메라, 작가로 한 팀을 이뤄 직접 라이브커머스를 제작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조선대학교 가족회사 ㈜네츄럴큐어의 실베스트리스 엑스퍼트케어 스킨 부스터 외 3종, 제이에스바이오컴퍼니의 라퓨 츨란타럼 앰플과 미스트, 조아바다의 흑산도 미니 홍어 등을 판매했으며, 보다 나은 홍보 효과를 위해 라이브커머스 전문가(전현직 쇼호스트, MD, PD 등)와 멘토링도 진행했다.
김용재 LINC3.0사업단장은 “학생들에게 이번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통해 직접 제품을 판매해 보는 기회를 만들어줌으로써 로컬크리에이터의 기초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판로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교육 종료 후, KBC에서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양성 과정’ 이수 수료증을 수여했으며, 우수 수료자의 경우, 추후 소담스퀘어 라이브 커머스 실무 제작 참여 및 KBC 광주방송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연계를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