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LINC3.0사업단, 제22회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 참가
관리자2024-11-11조회 78
조선대 LINC 3.0 사업단 제22회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 참가
- 광융합 분야 산학공동 기술개발 성과 전시 및 확산-
▢ 조선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10월 29일부터 10월 30일까지 ‘제22회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에참가하여 저탄소 녹색 부품소재 ICC에서 수행한 산학공동 기술개발 성과를 공유하였다.
▢ 이번 전시회에서 광주대, 전남대, 호남대와 함께 공동 부스를 운영하여 각 대학의 기업협업센터(ICC)에 대한 홍보와 성과를 전시하였다.
▢ 조선대 LINC 3.0 사업단은 지난해 ㈜아원기술과 조선대학교 광기술공학과 안태정 교수가 공동으로 수행한 “가변형 VCSEL을 이용한 저비용 FBG 인터로게이터 개발” 과제 성과를 제시하여참여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연구팀은 산학협력 성과를 토대로 현재 상용화 보드 제작을 통한 기술이전 등 제품 상용화 사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조선대 LINC 3.0 사업단 홍보 부스에는 약 130여명의 참여자가 방문하여 대학과 기업의 협력을 통한 가치창출 성과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었다.
▢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 김용재 단장은 “국내 유일의 광융합산업 전시회 참가로 우리 대학과 지역기업 간의 협업 성과를 국내외 전문가와 관계자에게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력산업의 성장을 위해 대학과 기업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생태계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